FAQ

서비스 이용에 관한 자주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 A

    익스플로러 버전이 낮은 경우 자율점검 서비스 시작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하시면 원활하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PC에 크롬 브라우져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아래 링크에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google.com/chrome/ 

  • A

    http://939.co.kr


    위 주소를 클릭해 주세요.

  • A

    심평원에서 신청할 수 있는 현장컨설팅 서비스 신청방법은 공지사항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privacy.kda.or.kr/content/notice/view.php?pkid=4&page=1&searchKey=://  

  • A

    현재 심평원에서는 온라인 자율점검은 진행되지 않고 있으며, 현장컨설팅 신청/접수만 가능합니다.


    2019년 자율점검부터 자율점검과 관련된 업무에 대한 심평원의 지원이 불가능하게 되었기 때문에


    자율점검 업무는 전부 협회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다만, 현장컨설팅의 경우 실제 현장에 방문하여 컨설팅을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인력 부족 등의 이유로


    2019년에도 현장컨설팅 서비스에 대해서는 심평원의 협조를 받고 있습니다. 이점 참고 바랍니다.

  • A

    자율점검 참여 단계는 크게 아래와 같이 3단계 입니다. 마지막 3단계까지 완료하여야 참여한 것으로 인정됩니다. 




    1) 자율점검 신청


    2) 개인정보 자율점검 점검표 작성 제출 


    3) 점검표 최종 제출




    자세한 참여 방법에 대해서는 공지사항에 참여방법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privacy.kda.or.kr/content/notice/view.php?pkid=1 

  • A

    자율점검 참여를 위해서는 협회 홈페이지에 치과의사 회원으로 계정이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직 가입이 안되신 분들이 회원가입을 어디서 하는지 문의하시는 경우가 많아 협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페이지 주소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kda.or.kr/kda/login/login.kda 

  • A

    개인정보보호 자율규제단체 자율점검은 치과병의원에서 개인정보 관련 현장조사를 받으면 과태료를 받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개인정보보호 조치사항을 미리 점검하고 조치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자율규제단체 자율점검에 참여하면 행정안전부로부터 자료제출 요구 및 검사에 대해 1년간 면제 받을 수 있는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회원분들의 보호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 A

    대표자가 2명 이상인 공동개원의 경우 2명 중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대표자로 등록된


    원장님의 협회 홈페이지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자율점검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심평원 등록 대표원장이 누군지 정확히 모를 경우 심평원 콜센터(TEL.1644-2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A

    고유식별정보는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번호, 운전면허번호, 여권번호를 말합니다.


    치과의료기관에서는 통상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번호만 수집하게 됩니다.


    따라서, 주민등록번호 및 외국인번호는 치과의료기관에서 보유한 환자수인 바, 전자차트 프로그램, 청구프로그램, 차트번호 등을 통해 전체 환자수를 파악하여 기재하면 됩니다.


    또한, 보유수량은 정확할 필요는 없으니 대략적으로 입력해도 됩니다.

    ex) 실제 환자 정보를 16,231개를 보유하고 있다면 대략 16,000개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는 입력하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 A

    법인명의로 운영 중인 치과는 협회 회원의 기관으로 볼 수 없지만


    치과의료기관으로서 자율점검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없기 때문에 부득이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여 드리오니

    협회 정보통신위원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단, 조치 과정 중 회비 납부 여부에 따라 등록비가 부과될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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